새 통합문서 만들기
1. 새 통합문서 만드는 예제입니다.
Sub AddWorkbook()
'새 통합문서 만들기
Application.Workbooks.Add
End Sub
변수 선언하고 새 통합문서 만들기
2. 변수를 선언하고 새 통합문서 만드는 예제입니다.
Sub CreateWorkbook()
'변수 선언
Dim wkbNew As Workbook
'새 통합문서 만들기
Set wkbNew = Application.Workbooks.Add
Set wkbNew = Nothing
End Sub
새 통합문서 만들고 종료하기
3. 새 통합문서 만들고 종료하는 예제입니다.
Sub AddAndCloseWorkbook()
'새 통합문서 만들기
Dim wkbNew As Workbook
Set wkbNew = Application.Workbooks.Add
'새 통합문서 닫기
wkbNew.Close
End Sub
새 통합문서 만들고 저장하고 종료하기
4. 새 통합문서를 만들고 저장하고 종료하는 예제입니다.
Sub AddSaveAndCloseWorkbook()
'새 통합문서를 추가합니다.
Dim wkbNew As Workbook
Set wkbNew = Application.Workbooks.Add
'새 통합문서를 저장합니다.
wkbNew.Save
'새 통합문서를 닫습니다.
wkbNew.Close
End Sub
새 통합문서 만들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고 종료하기
5. 새 통합문서를 만들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후 종료하는 예제입니다.
Sub AddSaveAsAndCloseWorkbook()
'새 통합문서를 추가합니다.
Dim wkbNew As Workbook
Set wkbNew = Application.Workbooks.Add
'새 통합문서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wkbNew.SaveAs "D:\Sample.xlsx"
'새 워크북을 닫습니다.
wkbNew.Close
End Sub
통합문서 열고 닫기
6. 통합문서를 열고 닫는 예제입니다.
Sub OpenAndCloseWorkbook()
'통합문서를 엽니다.
Workbooks.Open "D:\download\MyBook.xlsx"
'통합문서를 닫습니다.
Workbooks("MyBook.xlsx").Close
End Sub
읽기전용으로 열고 닫기
7. 읽기전용으로 통합문서를 열고 닫는 예제입니다.
Sub OpenReadOnlyWorkbook()
'워크북을 읽기 전용으로 엽니다.
Workbooks.Open "D:\download\MyBook.xlsx", ReadOnly:=True
'통합문서 닫기
Workbooks("MyBook.xlsx").Close
End Sub
시트 개수 설정하고 통합문서 만들기
8. 시트 개수를 설정하고 통합문서를 만듭니다.
Sub NewWorkbookWithSheets()
'변수 선언
Dim wb As Workbook
Dim origSheets As Long
'현재 시트 개수 가져오기
origSheets = Application.SheetsInNewWorkbook
'시트 개수 설정
Application.SheetsInNewWorkbook = 5
'새 통합 문서 생성
Set wb = Workbooks.Add
'새 통합 문서 저장
wb.SaveAs "C:\New Workbook With Sheets.xlsx"
'시트 개수 원래대로 복구
Application.SheetsInNewWorkbook = origSheets
End Sub
'Workbook ob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문서 속성 수정하기 (0) | 2023.08.25 |
---|---|
통합문서 닫기 (0) | 2023.06.24 |
통합문서 저장하기 (0) | 2023.06.24 |
엑셀 파일 열기 (0) | 2023.06.23 |